반응형

맥주 안주로도 밥 찬찬으로 최고인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남녀노소 불구하고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하고 간단히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스팸 통조림으로 휴대성과 보관성이 좋아서 평생 누구나 쉽게 즐겨 먹는 스팸인데요. 이 통조림 쉽게 빼는법과 건강하게 먹는법이 있다는 걸 알고 있나요?

 

이번 기회에 친절하게 한 번 배워 놓으면 누구나 평생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 법과 건강하게 먹는법을 알려 드리도록 할께요.

 

알토란 신효섭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법, 캔 잘따는 법 부터 알아 보아요.


 

밖이 나가기 무서운 요즘처럼 언택트 시대 국내 여행을 소규모로 많이 가는 요즘, 개인적으로도 여행갈 때나 집에서 간단히 요리를 해 먹고 싶을 때,  스팸 통조림을 쉽게 먹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데 가끔 다들 알다시피, 가끔 뻑뻑하게 스팸 통조림이 잘 빠지지 않아서 골란한 경우가 많이 생기기 마련이랍니다.

 

어떻게든 힘을 줘서 막! 뒤를 두드려도 도마 위에 탁~ 탁~ 쳐도 빼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 경우가 있으실 텐데요~

 

그렇다면 캔을 부수지 않고, 어떤 방법으로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 법은 없을 까? 궁금해지는데요.

 

 

이렇게 쉽게 빠지다니~ 이 방법만 기억하자! 바로 그 방법은 바로 통조림 밑부분을 따뜻한 물에 30~40초 동안 담근 다음에 도마 위에 올리면 쏙~ 하고 빠지게 되서 쉽게 빼서 조리가 가능하답니다.

 

누구나 좋아하는 맛있는 스팸 햄 통조림을 따뜻한 물에 담그게 되면, 통조림 속의 굳은 기름이 녹아서 햄이 쉽게 빠진다는 사실! 앞으로는 요란하게 스팸 햄 통조림과 싸우지 마시고 따뜻한 물에 담근 뒤에 쉽게 빼내어서 요리를 해서 먹을 수가 있을 듯 하네요.

 

"즐거운 캠핑이나 모꼬지 엠티 모임 때, 남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알찬 요리 상식!"

알토란 신효섭 스팸 통조림 쉽게 빼는법보다 중요한 건강하게 먹는법은 꼭! 알아두고 따라해요.


 

이건 꼭! 기억! 스팸 햄 통조림을 먹을 때 주의사항! - 꼭 지켜요!

바로 앞서 알려드릴 스팸 햄 토조림을 쉽께 잘 빼는 법보다 더 중요하고 알아두어야 할 상식이 바로 햄 통조림은 개봉 후 10분 뒤에 조리해서 먹어야 건강하게 먹을 수가 있다는 사실! 꼭! 알아 두셔야 겠죠?

 

스팸 햄 통조림의 경우 개봉 한 뒤 시간이 좀 지난 뒤에 먹어야하는 이유는 바로 통조림 속 퓨란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퓨란은 국제암연구소에서 잠재적 발암물질로 규정을 했다고 한답니다. 스팸 햄을 만드는 가열 처리 과정에서 아미노산과 당을 열처리시에 발생하는 퓨란은 다행히도 휘발성이 강해서 제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따라서 개봉 후에 열어 두면 공기 중으로 금방 사라지기 때문에 개봉한 캔과 통조림은 10분 후에 먹어야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드실 수가 있다고 하네요.

 

 

누구나 좋아하는 통조림 안에 있는 이 퓨란의 경우에는 1급 발암물질은 아니지만, 잠재적 발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10분의 기다림으로 더 건강하고 안전하게 먹는 건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방법이니 꼭! 기억 해두시고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이어서 햄 통조림을 건강하게 먹는 법 두 번째 방법은 뭘까요?

두 번째! 지켜야 할 조리법! 스팸 햄은 꼭 데처서 먹으셔야 한답니다.

 

우리가 즐겨 먹는 햄 통조림 안에는 아질산염, 보존제 등 각종 식품 첨가물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햄을 데쳐서 조리하면 염분 및 기름기 제거에 도움이 되고 각종 심품 첨가물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꼭! 데쳐서 먹는 방법을 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