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민국은 지금 코로나 19 여파가 장기화되면서 매출 급감으로 위기에 높은 대한민국의 자영업자들의 실상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매출 절벽 상황에서도 사람들이 늘 모여든다는 수상한 가게가 바로 오늘의 주인공이랍니다. 특히 판매 전략을 바꾸어서 매출 10배 상승시킨 복희 씨의 비대면 성공 스토리를 배울 수 있는 그 떡집!

 

 

"서민갑부 냉동떡집 오복시루 택배 주문 10배 매출 성장 이야기!"

서민갑부 냉동떡집 오복시루 - 택배 주문만? 주문 폭발 떡집?


 

새벽부터 분주한 오늘의 주인공인 오복희 갑부가 운영하는 서민갑부 냉동떡집 오복시루에서는 해가 뜨기 전 새벽시간에 방문하지 않으면 먹고 싶다고, 사고 싶다고 해서 떡을 만날 수가 없다고 하는데요.

 

최근 코로나 19로 많은 자영업자 분들이 힘들어하는 가운데, 비대면으로 냉동떡을 택배로 대부분 판매를 하는 오복시루라 떡집의 모습인데요. 마치 다른 세상 이야기 처럼 매출 급상승을 보여주는 비대면 판매 전략으로 무료 매출 10배 상승으로 사람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떡집의 이야기가 궁금해지는데요.

 

 

어머니의 22년 떡 노하우로 보기만 해도 몸이 사르르 녹는 비주얼의 고운 자태의 떡들을 전국으로 판매하는 수상한 떡집 가게의 오복희 사장님과 온라인 판매를 열면서 핫한 홍기성 아들사장님의 이야기인데요.

 

과연 어떤 떡들과 어떠한 전략으로 전국 SNS에 핫하게 떠오르며 많은 이들이 찾는 걸까 알아볼까요?

서민갑부 냉동떡집 오복시루에서 택배 주문으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떡들...


 

"갑부네  냉동떡집에서 가장 호응 좋은 시그니처 메뉴 영양모듬찰떡!"

 

 

한 번 먹어보고 반해 입소문이 계속 퍼지고 있는 서민갑부 냉동떡집 오복시루 택배 주문으로 만날 수 있는 냉동 떡들은 해동 시 갓 지어낸 떡의 식감과 맛을 그대로 느낄 수가 있고 9가지 곡물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포만감과 영양만점인 모듬 영양떡은 전국적으로 인기 몰이 중이라고 합니다. 그 밖에도 코로나 19 시대에 맞게 특화된 완두콩 설기, 약식, 쑥 인절미, 흑임자 인절미 등 다양한 떡들을 먹기 좋게 소포장되어 택배 주문 판매를 하고 고객들을 찾는데요.

 

 

과연 냉동 떡이라고 생각이 안 들 정도로 마치 갖 지은 떡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오복시루 냉동 떡은 SNS을 통해 입소문에서 입소문으로 전해지면서 택배만 하루 평균 100건을 기록하며 매번 더 성장을 하며, 매일 매일 주문량을 갱신 중인데요.

 

 

냉동 떡을 집적 먹어보신 분들과 단골 손님들의 맛 평가는?

냉동떡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돌 다른 떡과 다르게 갑부네 떡은 해동시켜 먹으면 막 방금 쪄낸 찐 떡처럼 보드랍고 굳은 식감 맛없이 말랑 말랑하다고 합니다.

또한 직접 농사지은 재료로 만들다 보니 더욱 믿고 먹을 수가 있다보니, 믿고 먹을 수가 있답니다. SNS 후기만 보다도 남녀노소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좋아하는 모습을 확인 할 수가 있답니다.

오복시루 오복히 갑부의 냉동떡탄생은?


 

기존에는 일반적인 동네 떡집을 운영하던 오복희 사장님네 가게 였지만, 갑부네 매출 성공은 2년 전 명절용 가래떡을 만들던 어머니의 힘들어하던 모습을 보고 온라인 주문을 생각해 낸 아들의 아이디어가 시작이었답니다. 그러나 떡의 특성상 온라인 판매 자체를 이해하기 어려웠던 어머니의 생각과 충돌이 생길 수 밖에 없었답니다. 22년이 넘게 떡집을 장사하며 명절 대목 큰 수익을 놓칠 수 없었던 어머니의 생각이었답니다.

 

 

힘이 들어도 명절 판매를 놓칠 수 없었던 결국 어머니는 대목 장사를 포기하지 못했지만, 아들 기성 씨는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며 홍보를 하고 식사 대용 떡을 만들기 위해 냉동시키는 방법을 연구를 시작하였는데요.

 

 

오복시루에서 어머니의 떡 중에서도 냉동 떡으로 만들었을 때, 맛과 식감이 그대로 유지되는 떡을 추려내고 사람들의 니즈를 파악하면서 어느 순간부터 매출이 급상승을 이루면서 어머니의 전통 방식과 아들의 판매 전략이 잘 어울려지기 시작을 하기 시작 했는데요.

 

 

연구 끝에 탄생을 한 냉동 떡은 떡이 나오면 자른 후 바로 냉동고에 직행을 하고 달인만의 굳지 않는 떡을 만드는 비법 재료도 들어가 해동 시 갓 지은 떡의 맛과 식감을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끈질긴 홍기성 씨의 연구 끝에 냉동 떡 온도도 영하 20도 씨를 맞추어 섬세한 작업으로 지금의 핫한 냉동 떡이 탄생을 하게 되었디거 힌[여/

 

 

홍기성 씨의 연구와 판매 전략은 코로나 19 여파로 비대면 판매 전략이 딱! 맞아떨어지면서 약 1년 만에 주문량 10배 상승과 함께 연 매출이 약 5억 원이 넘게 가파를 성장을 보여 주며, 주위를 놀라게 하였답니다.

서민갑부 냉동떡집 오복시루 오복희 택배 주문 시그니처 영양모둠떡의 성공전략을 알아보자!


 

특히나 직접 지은 농사로 9가지 곡물 재료가 들어가는 오복시루의 시그니처 떡인 영양모듬 떡은 그 원가가 궁금해질 수밖에 없을 정도로 가성비가 뛰어남을 확인 할 수가 있었는데요.

 

효자 상품인 영양모듬 떡은 사장님 마저도 원가를 직접 계산하면 남지 않을 것 같아서 두려워 계산하지 않는 다고 하는 떡이었답니다. 그래서 직접 제작진이 원가 계산을 해보았는데요. 현재 시세들을 반영해 떡 1개 1400원 당 배달비를 빼고 약 326원의 순이익이 발생해 마진이 30%도 되지 않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답니다.

 

비록 마진이 낮더라고도 영양떡의 신로를 미끼로 전국적으로 사랑을 받으며 매출 상승을 이룰 수가 있었던 갑부네 판매전략을 확인 할 수가 있었답니다.

 

 

온 가족들이 어머니(오복희)와 아버지 그리고 아들(홍기성)의 각자의 능력을 최대한 살려 가족의 힘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꾼 한 편의 드라마 같은 가족 성공 이야기를 들으며, 많은 분들이 지금 어려울 수밖에 없는 코로나 여파를 맞이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그들처럼 잘 이겨내리라 믿으면 응원드립니다.

 

"갑부네 냉동떡은 꼭! 택배 주문해서 한 번 먹어 보고 싶은데 현재 주문 폭주 중."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장원남산길 떡집 맛집 오복시루 위치, 장소, 주소, 전화번호, 택배, 주차, 메뉴 가격 등 알아보기


 

▶ 상호명

→ 오복시루

▶ 주소/위치

→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장원남산길 118 (장원리 1167)

▶ 전화번호

☎ 031-675-7890

▶ 영업시간

→ 예약 및 택배 주문

▶ 주차 여부

→ 택배 배달 주문

▶ 메뉴 및 가격 정보

 

오복시루

저희 오복시루는 二十년 전통의 역사를 간직하며, 끊임없이 노력하는 떡 방앗간입니다. 시루 속에 맛과 건강을 담은 오복시루

www.oboksiroo.com

 

* 이미지 출처 : Chanel A 서민갑부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